티스토리 뷰

우리나라가 고령 인구가 20%가 넘어가는 초고령 사회로 진입하는 가운데 치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치매 환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고, 치매가 발생하는 나이가 점점 젊어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번에는 기억력 개선뿐만 아니라 혈행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은행잎 추출물 기능성 및 섭취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은행잎 추출물 기능성

은행잎 추출물은 은행나무의 푸른 잎을 추출한 기능성 원료로, 다양한 생리활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은행잎추추물은 건강기능식품뿐만 아니라 의약품에서도 쓰이는 성분으로, 은행잎 추출물에는 폴리페놀 계열의 항산화 성분인 징코플라본 Gingkolide 등이 함유되어 잇습니다. 은행잎 추출물의 항산화 성분은 혈전 생성을 방지해 주어 혈액이 굳거나 뭉치는 것을 막아 원활한 혈액순환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은행잎 추출물의 항산화 성분이 치매로 인한 인지기능 저하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은행잎 추출물의 플라보노이드와 테르펜류 성분은 뇌세포를 보호하고 뇌의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촉진합니다. 뇌의 정보전달 역할을 하는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기억력과 학습능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은행잎 추출물을 섭취한 사람에게서 단어 색채 기억력, 학습 효율성, 작업 기억력의 유의적 개선이 확인되었고, 7일간 은행잎 추출물을 섭취한 사람이 섭취하지 않은 사람보다 PASAT 및 DMTS 테스트에서 더 좋은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혈액 점성 및 혈소판 응집의 유의적 감소와 혈관 확장의 유의적 개선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러한 은행잎 추출물의 기능성은 원활한 혈액 순환 및 혈행개선이 필요하신 분, 기억력 감퇴 예방이나 개선을 원하시는 분 등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은행잎 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이며, 일일권장섭취량은 플라보놀 배당체로서 28~36 mg입니다.

2. 은행잎 추출물 섭취 시 주의사항

  • 은행잎 추출물은 많은 연구를 통해 안전성이 입증된 성분이지만, 과다 섭취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 함량 확인 후 식품의약품의 일일권장섭취량에 맞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은행잎 추출물이나 그와 유사한식물에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섭취 전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임산부, 수유부 및 어린이에 대한 은행잎 추출물의 안전성 연구결과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해당하시는 분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은행잎 추출물은 혈행 개선 기능성을 가지고 있어 혈액을 묽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혈소판을 억제하는 약물을 복용 중이라면 반드시 섭취 전 전문가와 상담할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수술이 예정되어 있거나 수술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분이라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억력 개선 및 혈행 개선을 위해서는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섭취와 함께 규칙적인 생활습관 및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에 알아본 은행잎 추출물 기능성 및 섭취 시 주의사항을 통해 몸상태에 알맞은 제품을 섭취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 보내시길 바랍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